일상/국내여행

2020.11 울산 태화강국가정원 야간산책. 울산 십리대숲. 울산 은하수길

US썸데이 2020. 11. 22. 00:45

방문일 : 2020.11.08 일요일

제가 살고 있는 울산시의 중심에는 태화강이 흐릅니다.  태화강 주변으로 강변 산책로가 쭈욱 이어져 있는데요. 그 일부 구간에 십리대숲이 있습니다. 대숲을 끼고 주변을 친환경 생태정원을 조성하여, 2019년부터 국가정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어릴 때 아버지를 따라 십리대숲 주변에서 낚시를 하였고, 십리대숲공원이 조정된 이후에는 가족들과 함께 산책을 즐기는 곳입니다. 갈 때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에 놀라고, 울산 시내에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이런 쾌적한 공원이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국가정원은 부지가 넓어서, 전체를 다 보지 않는 다고 하더라도, 한 시간 이상은 잡고 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십리대숲뿐 아니라 여러 테마의 정원들이 꾸며져 있어서, 넓은 부지라 힘들 수도 있지만 중간중간 포토존도 있고, 정원들이 여러 테마로 꾸며져 있어서 절대 지루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국가정원 내에는 자전거 대여소도 있어서, 저렴한 비용으로 유아부터 성인까지 두루 이용할 수 있고, 4인용 자전거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저희 가족도 자전거 대여를 자주 이용했었는데, 코로나로 일시 중단되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시 재개되었는지는 확인을 못했어요. 야간시간에는 대여를 해 주지 않으시거든요.

이 날은 저희 둘째 꼬맹이 '언택트 걷기 대회'때문에 급히 다녀온 거라 사진이 별로 없습니다. ㅠㅠ

저희도 야간 방문은 처음이라 '태화강 은하수길'도 보고 새로 생긴 보름달 포토존 등 갈 때마다 업그레이드되는 정원에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 오늘은 일단 걷기 대회용 대충 찍은 사진으로 소개해 드리고, 다음에 다시 한번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태화강 국가정원 홈페이지가 있네요. 자세한 정보를 여기를 ^^

https://www.ulsan.go.kr/garden/index

 

울산광역시 태화강국가정원

울산광역시 태화강국가정원

www.ulsan.go.kr

너무 넓어서 시작과 끝을 정하기가 힘든데요. 저희는 느티나무 공원으로 불리는 곳으로 가서 일단 걸었습니다. 낯익은 곳을 지나다 보니, 이런 곳이?

ㅎㅎ 너무 오랜만에 온 건지 야간에 와서 눈에 띈 건지 모르겠지만, 봄에 올 때만 해도 못 봤거든요. 국가정원 내에는 놀이터도 여러 가지 있어요. 아이들과의 나들이도 참 좋은 것 같아요~ (사진은 한번 찾아볼게요~)

멀리서 저기 노란색 볼이 뭘까? 하고 다가갔습니다. 

국가정원 내에는 저런 하천이 흐리고 있고, 돌다리를 통해 건너갈 수 있어요. 돌다리도 얼마나 운치 있고 이쁜지. 취향저격입니다. 

여기가 보름달 포토존입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행인님께 부탁해서 간신히 찍긴 했는데... 줄 서서 기다리는 포토존입니다. 

여기 돌다리도 양방향 같이 건너기엔 좁아서, 한쪽에선 기다리면, 반대편에서 건너갑니다. 사람이 너~~ 무 많았어요. 

돌다리를 건너가면, 이렇게 국화정원이 있구요. 

옆에 울타리 터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사랑스런 너' 이런 멘트도 꾸며져 있구요.

계속 걸어가면 십리대숲이 나옵니다. 와우~ 가까이 가면 깜짝 놀라게 됩니다. 불빛들이 어찌나 이쁜지. 몇 년을 다닌 곳인데 은하수길은 얘기만 들었지 처음 봤더니 너무 이쁘고, 힘들었던 다리 피로가 싹 가시게 해 주는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야간이라 사진으로 색을 잡기가 힘든 곳이었어요. 저는 폰카로 대충 찍는 거라. 

제가 찍은 팁은 폰에 플래시를 켜지 말고, 다른 폰으로 플래시를 켜서 인물 얼굴 쪽을 비춰서 찍어서 간신히 얼굴이 나오게끔 찍을 수 있었습니다. 

은하수길까지 지나오면, 한 시간 넘게 산책을 한 거라 지치게 됩니다. 그것도 하루 종일 일정을 소화하고 잠시 쉬었다가 나온 거라 온 가족이 지쳐있었습니다. 후다닥 주차한 곳으로 가는 도중에 '플리마켓' 한 흔적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낮에 열렸던 플리마켓 천막들이 남아있었지만, 거의 다 철수한 상태라서요. 딱히 구경은 못했고... 슬쩍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후다닥 집으로... 

태화강 국가정원, 태화강 십리대숲, 태화강 국화정원 정말 너무 멋진 곳입니다. 아이부터 노년층까지 누구 하나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곳입니다. #울산여행 추천지로 강추드립니다~~

몇 달 전 서울에서 내려온 저희 친척분들도 모시고 왔더니 전 연령 모두 만족한 곳입니다. 단 시간 넉. 넉. 히. 하고 오세요. 둘러볼 곳이 많아요. 

2020.02 찍은 사진. 국가정원내 놀이터~
2019.03 태화강 국가정원에서 자전거 연습중
2019.03 태화강 국가정원 내 놀이터